본문 바로가기

과천 렛츠런파크 경마 초보자를 위한 놀라운지 100% 즐기기

글스펙(GleSPC) 2025. 4. 13.

 

남편과 오랜만에 데이트를 하기 위해 과천 렛츠런 파크를 다녀왔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정말 유며했지만, 한 번도 안 가본 곳이였죠.

그런데.. 

어디부터 가지? 뭘 해야하지?

 

도착은 했는데 전혀 아는 바가 없었어요 😂

다행히 직원분들이 하나하나 다 설명 해주셔서 즐기고 올 수 있었습니다.

 

경마 초보자를 위한 공간, 놀라운지

 

경마공원을 처음 가셨다면 일단 놀라운지로 가보세요. 경마장 1층에 2040 전용공간을  마련해뒀는데 경마경기 뿐만 아니라, 경마 박물관, 먹거리 등 다양하게 즐길 것들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공간도 매우 쾌적하고요.

(2040이 아니여도 들어가서 즐길 수 있는 것 같긴해요 실제로 연세 많으신 분들도 많이 계셨어요. 제제를 하진 않더라고요 ㅎㅎ)

 

 

놀라운지는 푹신하고 편안한 실내 좌석이 넓게 마련되어 있고요, 밖으로 나가서 경마경기를 1층 1열에서 관람할 수도 있죠.

실내 좌석 앞에 모니터도 갖춰져있고, 테이블도 있어서 경마 배팅을 편하게 관람할 수있어요. 제가 갔던 날은 유모차를 끌고 놀러나온 가족들도 보였죠. 그만큼 쾌적한 환경이였습니다. 

 

그런데 가끔 눈빛이 무서운 분들이 계시긴하더라고요. ^^; 그래서 전 아이를 댈꼬 경마장에는 안 올 것 같아요.. (경마장 옆에 있는 가족공원은 괜찮아보였습니다.)

 

 

1층 밖으로 나가서 찍은 경마장이예요. 진짜 넓지 않나요?

제가 갔던 날은 부산과 제주도에서 경마가 있었고, 서울에서는 경기가 없어서 좀 아쉬웠어요.

경마장에서 큰 모니터로 원격 경마를 즐겨야 했죠.

그래서 한 경기만 보고 바로 가족공원쪽으로 벚꽃을 구경하기 위해 놀러갔었답니다.

 

 

놀라운지 입구 바로 오른편에는 초보를 위한 경마교실 강의도 운영 중이였습니다.

제가 갔던 날은 금요일이라 초보교실 운영하는 건 보지 못했어요.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 이틀만 운영을 하는 것 같더라고요.

주말에 경마공원을 가시는 분들은 초보교실 스케쥴도 확인해보세요.

 

 

놀라운지 안에는 편의점도 있는데요, 경마배팅을 하려면 필요한 컴퓨터 사인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놀라운지 안에 여러개의 CU가 있었어요. 눈길 닿는 곳마다 있더라고요. ㅎㅎ

 

 

"더 마켓"이라는 이름의 푸드코드도 있었는데요. 음식을 많이 판매하진 않았습니다.

토스트, 호두과자, 핫바, 핫도그..정도가 다였던 것 같아요. 제가 갔을 땐 막 조리된 핫바가 디피되는 중이였어요.

그래서 남편과 함께 핫바를 하나씩 먹었는데요, 진짜 맛있더라고요.

 

호두과자는 15분이나 기다려서 먹었는데 너무 맛이 없었어요. 남편은 호두 맛이 이상하다고 상한 것 아니냐며.. 결국 다 못 먹고 버렸습니다. 견과류는 잘못 먹으면 큰일이니까요 😥

 

 

한켠에는 우리나라 마장, 경마의 역사를 알려주는 박물관이 있었습니다.

연도별 주요 히스토리부터 관련된 인물들을 소개해주고, 각종 트로피를 전시해두기도 했죠.

 

박물관에 글씨가 많이 쓰여져 있었지만, 읽진 않았고요. 🤣🤣

오 이런 분들이 계시는구나, 이런 트로피가 있구나. 하고 조금 신기해하고 나왔어요.

 

놀라운지가 워낙 넓어서 1층 찬찬히 구경하고 핫바먹는 데에만 30분은 쓴 것 같아요. ^^;

 

댓글